학회공지
유아교육연구 제 27권 제 3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관리자 2007.07.26 1721
<유아교육연구 제 27권 제 3호 목록>

1. 도덕적 갈등상황에 대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메타인지(metacognition)에 미치는 영향
: 김성숙, 박찬옥 / 5

2. 유아정서교육 교사연수 프로그램이 유치원 교사의 정서신념과 정서표현에 미치는 영향
: 오영희, 우수경, 전호숙 / 27

3. 부모평정용 유아다중지능 평가도구(MIDAS-MYC)의 양호도 검증 연구
: 황혜경, 신화식, 류숙희 / 47

4. 유아의 학습과 관련된 사회적 기술 척도의 타당화 및 학습능력과의 관계
: 곽아정, 이기숙 / 61

5. 음악과 동작의 통합 활동 교수-학습 과정에서 나타난 유아의 반응 탐색
: 윤은미 / 93

6. 유아를 위한 통합적대상통제운동 프로그램의 효과
: 임성혜, 지성애 / 121

7. 교사개입에 기초한 가장놀이 경험이 유아의 가장놀이 수준과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영향
: 박현경 / 141

8. 영아반 자유놀이활동시간에 나타난 교사-영아 간 언어적 상호작용 행동유형 및 공동주의(joint-attention)에 관한 기초연구
: 김현경 / 163

9. 실습지도교사의 문제행동 지도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 서동미, 엄은나 / 191

10. 생태문학의 관점에서 본 유아의 그림책
: 지은주, 유승희, 조희숙 / 223

11. 그림책 읽기와 정서 상태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가상적 내러티브와 마음이론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이영자, 오진희 / 245

12. 학습주기를 활용한 그림책 통합 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 황윤세 / 273

13. 영아의 차례 맡기와 어휘습득 간의 관계
: 김명순, 김의향, 이유진 / 301

14. 유아교사의 유아가 인식한 유아교사의 이미지 이해
: 조운주 / 315

15. 유아의 확률적 사고에 관한 연구
: 이정욱, 김인아 / 337

16. 그림책을 활용한 극화 활동의 효과 탐색
: 최경, 강은진, 현은자 / 35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