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
유아교육연구 제26-4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관리자 2006.10.10 1466
<유아교육연구 제 26-4호 목록>

1. [쟁점연구] 유아교육 학제개편 방향성 정립을 위한 프랑스 유아교육제도 이해
- 이화도, Vergnaud, Gerard/5
2. [쟁점연구] 뇌 발달 접근에서 본 유아교육의 방향
- 김유미/31
3. [쟁점연구] 영국의 초등학교 조기 취학을 통해 본 우리나라의 유아교육학제 개편 방향
- 조성연, 김선영, Donn, Gari/51
4. [쟁점연구] 독일 유아교육 개혁에서의 논쟁
- 윤선영, Kerber-Ganse, Waltraut/75
5. [쟁점연구] 미국 K-grade 체제의 반성과 변화에 의한 Universal Pre-Kindergarten체제 전환이 우리나라 유아교육 학제에 주는 시사-Kentucky 주를 중심으로
- 손미령, 신은수, 엄정애/97
6. [쟁점연구] 우리나라 국공립유치원 관련 문헌 및 인식조사에 기초한 바람직한 유아교육학제개편
- 조부경, 고영미/121
7. 유아 교수학습 유형이 친사회적 행동, 또래 인기도, 사회인지 및 언어표현능력에 미치는 효과
- 윤경선, 김영옥/151
8. 情(care)에 관한 교육과 情的 교육: 유아도덕교육의 새로운 이해
- 윤은주/175
9.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교사 신념과 교사 효능감
- 배재정, 정정희/191
10. 저널쓰기를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자기조절학습 및 자기 효능감에 대한 연구
- 석은조, 정금자/215
11. 교육실습생 포트폴리오 구성 모형 개발
- 조운주, 최일선/239
12. 유아교육 프로그램 평가의 다양성과 깊이에 대한 탐색
- 이진희/261
13. 부모 및 가족 특성이 영재유아와 일반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이순복, 전귀연/283
14. 유아 교실의 또래문화 속에 나타난 남아와 여아의 권력관계
- 이연선/311
15. 한국 전래동화의 상호텍스트성에 관한 연구
- 한선아/333
16. 만 3,4,5세 유아의 연령별 사회적 능력과 정서조절전략의 관계
- 박화윤, 안라리/351
17. 유아의 음운인식과 읽기가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조희숙, 김선옥, 정정희/3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