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
「유아교육연구」 제42권 제3호 발간 안내
관리자 2022.06.27 397

안녕하세요, 한국유아교육학회 회원님들.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제42권 제3호가 2022년 5월 31일자로 발간되었습니다.
총 13편의 논문이 발간되었으며 게재논문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아교육연구 42권 3호 논문목록

 

논문 제목

저자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유아 공격성 관련 연구동향 분석

이정애

예비유아교사들이 현장의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사례 비디오 관찰에서 주목하는 내용분석

안부금

Glasser 선택이론에 기반한 이야기 탐색과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송윤나

유아 성평등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류정희

김승희

퍼지셋 이상형 분석을 활용한 OECD 국가들의 유아교육정책 유형화 기초연구

임혜성

김윤희

존 클라센(Jon Klassen)의 그림책에 나타난 포스트모던적 특성 분석:

모자 3부작을 중심으로

양유진

오한나

레인(H. Lane)의 유아교육사상과 그 교육적 시사

최은주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 영유아기 자녀를 둔 해군가족의 어려움과 요구

문주혜

동풀잎

늦둥이 자녀 어머니의 역할지능이 유아의 심리적 건강성에 미치는 영향 :

부모공동양육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현숙

서현아

2019 개정 누리과정을 반영한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교육과정 교재 내용분석

김민솔

이효림

예비유아교사와의 배움공동체 실험하기에서 공동체 되어가기의 의미

이은주

류미향

보육교사가 인식한 원장의 전문성이 어린이집 조직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

원장의 서번트 리더십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은영

이소현

코딩로봇을 활용한 유아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이유진

이연승

 


한국유아교육학회 홈페이지의 자료실에 게재논문의 파일이 등록되어있습니다.( http://www.ksece.or.kr)
「유아교육연구」는 유아교육 전반에 관한 학술연구논문을 게재하는 전문학술지이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입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