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
「유아교육연구」 제42권 제1호 발간 안내
관리자 2022.04.15 658
한국유아교육학회 회원님들께 : 

안녕하세요,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제42권 제1호가 2022년 1월 31일자로 발간되었습니다.
총 12편의 논문이 발간되었으며 게재논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유아교육학회 홈페이지의 자료실에 게재논문의 파일이 등록되어있습니다.( http://www.ksece.or.kr)
「유아교육연구」는 유아교육 전반에 관한 학술연구논문을 게재하는 전문학술지이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입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논문 제목

저자

유치원 교사가 경험한 2020년 원격수업의 교육적 의미

김경철장예솔

유치원의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컨설팅에서 나타난 교수?학습의 변화

최윤정안소영윤문홍

수업비평에 참여한 유아교사들의 변화와 성장

김현미권귀염

유아교사의 유아놀이권리 인식과 놀이지원 실제가 유아의 또래놀이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놀이지원 실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예나박형신

유아교육기관 실외놀이터의 질적 수준과 교사의 실외놀이 인식에 따른 군집별 유아 실외놀이 정도에 대한 인식 차이

김명순김지연,

최지예윤선영

인권 친화적 양육태도 관련 변인 탐색부모의 사회인구학적 특성과 인권교육 경험 및 아동권리협약 인지 유무를 중심으로

김선희윤재희

유아의 놀이성과 문제행동 사이에서 놀이몰입의 매개효과

김성숙서현아

위험감수놀이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김명희김지연

코로나19 상황에서 공립 유치원교사의 어려움과 극복요인

김시영이영애

유아기 어휘력과 관련된 개인적환경적 특성 고찰국내 학술지 발표논문을 중심으로

박성민임정하

유아교사의 긍정심리자본과 교수몰입 간의 관계유아교육기관의 창의적 역량의 조절 효과

안민영이순복

한국과 중국 유아교사의 세계시민교육 역량 인식 비교

이상옥민교여은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