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
2025 춘계 정기학술대회(2025.04.05) 일반등록 안내
관리자 2025.02.04 1130
한국유아교육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한국유아교육학회입니다.

 

 한국유아교육학회는 2025년이 되면 창립 50주년을 맞이합니다.
유아교육의 새로운 50년 도약을 바라보며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최근의 사회적·정책적 변화와 맞물려 주목받고 있는 유아교육 공동체의 협력과 실천을 재조명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실천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2025년 한국유아교육학회 춘계정기학술대회는 [유아교육의 본질 탐색과 실천유아교육공동체 협력과 실천]이라는 주제로 4월 5()에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됩니다.
 

일 시: 2025년 4월 5() 9:00~16:00

장 소순천향대학교 인문과학관 대강당

  [일 정] 

일정

발 표 및 내 용

1

09:00

~11:45

09:00~09:20

개회사 및 축사

 

09:20~10:10

[기조강연

 

이혁규(청주교육대학교 사회과교육과 교수)

10:10~10:50

[주제강연 

 

김은주(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10:50~11:05

휴식

11:05~11:45

[주제강연 

 

이병호(덕성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11:45~13:30

점심식사 포스터발표

2

13:30

~14:40

13:30~14:30

[분과발표 및 질의 응답현장사례 발표]

14:30~14:40

휴식 및 이동

3

14:40

~16:00

14:40~15:40

[유보통합 특별세션]

                        발제:김대홍(숭실대학교 국제법무학과 교수

                   토론권정윤(성신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성지현(성균관대학교 아동청소년학과 교수)

                           이종향(거제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
                           이병승(교육부 영유아교원지원과 과장)

15:40~16:00

[종합토론]

유아교육의 본질 탐색과 실천유아교육공동체 협력과 실천

정대련(동덕여자대학교 아동학과 교수)


① 사전등록 안내
 사전등록 기간 2월 4() ~ 3월 16()
 사전등록 비용
 (개인) : 오프라인 45,000 (자료집간식 및 점심기념품 포함)
 온라인 20,000 (자료집 PDF 포함)
 (단체_ 10인이상) : 오프라인 40,000 (자료집간식 및 점심기념품 포함)
 온라인 18,000 (자료집 PDF 포함)
 
 ② 일반등록 안내
 일반등록 기간 3월 17일 ~ 3월 31
 일반등록 비용 
 (개인) : 오프라인 48,000 (자료집간식 및 점심기념품 포함)
 온라인 20,000 (자료집 PDF 포함)
 (단체_ 10인이상) : 오프라인 43,000 (자료집간식 및 점심기념품 포함)
 온라인 18,000 (자료집 PDF 포함)
 
 ③ 사전 및 일반등록 방법 :
 (개인학회 홈페이지(http://www.ksece.or.kr/) 회원 가입 → 학술대회 및 학회행사 메 뉴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등록 → 신청서 작성 후 제출 – 등록비 입금
 (단체첨부된 파일 (춘계학술대회 단체등록 신청서작성 → <ksece@hanmail.net>메일 회신 → 등록비 입금
 
 ④ 등록비 납부 :
 입금 계좌 신한은행 140-012-081620
 예금주 : ()한국유아교육학회
 입금자 개인 _ ‘입금자명+춘계등록
 단체 _ ‘소속명+인원수
 
 ⑤ 등록유의사항 (필독)
 - (개인입금 시 '입금자명+춘계등록) '홍길동 춘계등록'으로 반드시 기입해주세요.
 학회 홈페이지(http://www.ksece.or.kr/)를 통해 신청해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됩 니다.
 - (단체)입금 시 '소속명+인원수) '한국유치원 12'으로 반드시 기입해주세요
 첨부된 단체등록 신청서를 작성 후본 메일로 회신해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사전등록은 기간 전에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빠른 신청 부탁드립니다.
 사전등록과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총무부(010-2077-1975, 010-3199-197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