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공지
유아교육연구 제28권 5호가 발간되었습니다.
관리자 2008.11.27 989
<유아교육연구 제28권 제5호 목록>

1. 유아의 음운 인식과 단어읽기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이차숙, 김주아, 남효선/5

2. 그림책에 기초한 교구활용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 및 수학능력에 미치는 효과
: 양승지, 오영희/27

3. 유치원과 초등학교 과학교재의 [지구와 우주] 관련 개념에 대한 연계성 분석
: 윤정희, 나귀옥/57

4. 유아교육과정 통합의 근거와 형태 탐색:Forgarty 모형을 중심으로
: 김영옥/77

5. 연령 및 실행기능에 따른 틀린믿음 및 갈등소망 과제수행능력
: 김진경, 이순형/93

6. 연령별 반복적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이해력과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 박상희, 김명화, 천혜경/115

7. 유아교사의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과 수학 교수효능감, 유아의 수학적 태도와의 관계
: 김세루, 홍지명, 김권일, 홍혜경/141

8. 힘과 운동에 관한 유아교사의 과학사적 관점 분석
: 이경하, 석은조/159

9.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그림책 읽기 활동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효과
: 현은자, 김소연, 장시경/175

10. 동작 · 그림 · 언어를 통합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적 이해력과 흥미에 미치는 영향
: 임은애/197

11. 놀이유형과 성별에 따른 유아의 사회적 행동 비교
: 신수경, 지성애/223

12. 유치원 영어수업에서 영어담당교사가 사용하는 교수전략과 유아반응
: 김순환, 이기숙/247

13. 유아의 존댓말 사용과 어머니의 인식 간의 관계
: 김명순, 강옥경, 임양미/273

14. 교사의 공감적 태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부적응 유아의 사회적 관계 적응 향상: 교사에 의한 놀이치료를 활용하여
: 이정희, 정계숙/295
×